고교수업모임 3월 27일(월)
참가 : 박은영 선생님, 박지빈 선생님, 곽기영
수업 나눔
올해 평가 계획 공유
박은영 : 2학년 독서와문법
- 지필:수행 = 6:4
- 수행 : 문법 포트폴리오(15%), 독서토론보고서(15%), 발표/수업참여도(10%)
박지빈 : 2학년 문학
- 지필:수행 = 6:4
- 수행 : 토론협력학습(15%), 문학작품재구성(15%), 기행수필 쓰기(10%)
곽기영 : 1학년 국어
- 지필:수행 = 5:5
- 수행 : 글쓰기(20%), 문학 감상(20%), 말하기(10%)
*과정 중심의 평가는 어떻게 만들어갈 수 있을까?
- 각자가 세부적으로 수행평가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함께 나누고 살피기로 함.
*평가의 공정성 확보, 어떻게 할 것인가?
- 각자 고민했던 지점, 사례 나누기
다음 시간 계획
- 학생의 글쓰기 결과물 가져와서 교차 채점 해 보기, 채점 결과 나누기, 채점의 공정성을 높이는 방법 함께 고민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