위치 :   게시판 > 연수행사
처음으로  
  Search
Start
Get Cookie : ASDHFASDJK_Naramal
Cookie Exist
0001-01-01 00:00

End
전국국어교사모임 바로가기



오늘방문 : 4
전체방문 : 30,441
 
 
   행사게시판
부산 국어교사모임의 자체연수,정기총회 등 행사를 위한 게시판입니다.


 댓글을 남겨주세요 close  
제목
자체연수 후기
조회 14
회원이미지김중수
2020-02-20 22:49:00
       
자체연수는 잠시 다녀가신 김왕백 선생님 포함 19명의 부국모 회원이 함께했습니다.
 
한 학기 학 권 읽기가 화두였는데요, 책 읽고 독후감쓰기 정도로 끝나지 않고 독서일지, 서평쓰기, 책 대화, 구술평가, 토론, 경험쓰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자리를 잡아가는 와중에 책선정, 평가의 수월성과 신뢰성 등 새로운 쟁점들이 등장하여, 다양한 활동의 적용 사례 공유를 넘어서 논의가 정교화되어야할 필요성을 느끼는 자리였습니다
 
문학 창작 프로젝트, 가정의달에 부모님 떠올리며 시읽기, 소설속 갈등 수업, 교육연극으로 시 감상, 소설읽고 영상제작 등 문학 수업에 관한 팁도 오고갔습니다.
 
마음을 나누는 대화로 언어개선 수행평가를 하고, 대화 개선 교육을 학습연구년제와 접목하였고, 자기 자신과의 마음을 나누는 대화로 보살이 된 선생님도 있었습니다.
 
메이커 교육 이야기, 문법 수업 이야기, 문집 제작 팁 등의 이야기 도 나누었습니다.
 
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하지요. 2019학년도에 열심히 수업한 본인의 경험을 한 번 꿰어보는 자리가 바로 자체연수이고, 각자 따로 노력한 수업과 학교 생활의 여러 선생님의 성과들을 한번 꿰어보는 보배로운 자리가 바로 자체연수임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. 내년에는 더 많은 분이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!
 
이번주는 출근주간이시지요? 2020 새학기 준비 하는 보람있는 한 주 되세요!
댓글을 남겨주세요     ( 0 / 2000자 ) ( 최대 2000자 )